이와니스 이코노무(44) 씨 32개언어 구사

특별한 비결이 있을까. 이 질문에 그는 "지금 배우는 언어와 사랑에 빠져야 한다"며 "그 언어사용 국가의 TV를 보고 노래를 듣고 음식을 먹고 사람들과 대화하면서 주변에 '가상국가'를 만들어낼 정도로 하라"고 조언했다.

"영어공부를 할 때 drive(기본 동사)-drove(과거형)-driven(과거분사) 식으로 달달 외우는 식으로 하면 안 돼요. 게임을 하듯 즐겨야죠. 인터넷만 열면 팝송이 나오고 주변에는 할리우드 영화나 맥도날드가 있으니 영어를 접하기도 얼마나 쉽습니까. 길을 가다가 무언가를 보면 '버스 정류장이 영어로 뭐였지'라고 끊임없이 스스로 물어보는 식도 좋아요. 어학을 향해 자신을 열면 진짜 게임처럼 재밌어지고 말이 되기 시작할 겁니다.


"이코노무 씨는 지능지수가 전 세계 2% 이내인 사람들의 모임인 멘사(MENSA) 회원이지만 "머리보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 배운 언어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여러 언어를 돌아가면서 조금씩 계속 쓰는 일을 습관처럼 반복하고 있다. 매일 특정 시간 이상 라디오나 TV를 듣고 인터넷으로 그 나라 신문을 들여다본다.

또 "요즘처럼 어학공부 지원 프로그램이나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 어학공부가 어렵다는 것은 핑계이거나 게으른 것일 수도 있다"고 일침을 놓기도 했다.



신고

'외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y just read your personality.  (0) 2016.02.01
언어와 사랑에 빠져야  (0) 2015.11.11
나의 영어 이름 정했다.  (0) 2013.08.21
영어 단어 공부  (0) 2012.12.17
[english] implement  (0) 2012.12.07
[english] compassion  (0) 2012.12.07

WRITTEN BY
김병국
유용했던 자료를 기록해 두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Welcome! I started this blog as a way to give back to all of the other system administrators who have taught me something in the past. Writing these posts brings me a lot of enjoyment and I hope you fun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